극락조 키우기 , 열대우림을 연상되게 하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식물
극락조 키우기; 극락조화 : 열대우림을 연상되게 하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식물입니다. 극락조라는 새와 닮은 꽃을 피운다고 하여 극락조화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빛을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면서 꽃을 피운 모습을 보기는 힘들지만, 꽃이 핀 모습을 보지 못해도 길쭉하고 시원하게 뻗어 난 기다란 줄기와 녹색 잎만 보아도 개성이 느껴지는 식물입니다.
병충해가 많지 않고 키우기 무난하여 초보자들이 많이 들이는 식물입니다.
[ 구문초 로즈제라늄 , 상큼한 레몬 풀내음향 듬뿍, 키우기 정말 쉬워요! ]
극락조의 꽃 특징
높이는 1-2미터 정도 자라고, 뿌리가 크고 굵습니다. 잎의 모양은 긴 타원형과 난형으로 잎의 길이는 40cm 정도 되는 길쭉한 모양입니다.
꽃을 보기는 힘들지만 일조량이 좋은 곳에서 자라는 극락조화의 꽃은 6~8송이 정도 개화하고,
꽃의 색상은 등황색과 오렌지색 등으로 원래의 고향인 남아프리카에서는 5종이 난다고 합니다.
극락조 키우기
물 : 흙 표면이 마르면 듬뿍 줍니다. 극락조화는 뿌리가 굵습니다. 뿌리가 물을 많이 머금고 있을 수 있으니 과습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 : 최저 월동 온도 5도
열대식물로 추위에는 약한 편인 식물이지만 베란다에서는 겨울을 날 수 있습니다.
빛 : 양지, 반음지
직광이 아닌 햇빛이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빛이 좋은 양지나 반음지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해가 들어오지 않는 곳에서도 잘 크는 펴니긴 하지만 줄기의 모양이 예쁘지 않게 자랍니다.
분갈이 : 거름이 많이 섞인 흙을 좋아합니다. 분갈이를 할 때 비료를 섞어 심으면 좋습니다.
배수가 잘 되는 흙에 심어주세요.
꽃 : 6~8월이 개화시기이긴 하지만, 일조량이 많이 필요한 식물이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꽃을 보기 힘듭니다.
장소 : 베란다나 거실 안쪽, 사무실, 카페 등
극락조화의 4계절
봄 : 분갈이를 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화분에 뿌리가 가득 차서 좁아지면 성장이 느려집니다.
여름 : 더운 계절에는 물이 빨리 마르니 물주기 간격을 잘 관찰하여야 합니다. 성장이 활발해집니다.
가을 : 건조해지는 계절입니다. 잎이 갈라지지 않게 분무를 자주 해줍니다.
겨울 : 냉해를 주의해야 합니다. 냉해를 입으면 목대가 검게 변합니다. 찬바람을 주의해주세요.
극락조와 여인초의 차이점
극락조는 여인초와 모양이 비슷해 여인초로 오해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요즘 시중에 여인초가 극락조로 많이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린 상태의 식물로는 구분이 어렵다보니 파는곳에서도 잘못알고 파는 경우가 많아서인데요.
꽃 안피는 극락조로도 불리고 있지만 여인초는 여인초일뿐 극락조는 아닙니다.
극락초는 잎이 길쭉길쭉 한편이고 잎이 넙대대하고 둥근것은 여인초로 보시면 됩니다.
또 여인초는 키도 크고 성장속도가 무척 빠른편인데요. 극락조는 최대 2m크기로 자라지만 여인초는 무려 12m 까지 자랍니다.
때문에 여인초는 키우다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극락조는 3년정도 키우면 꽃이 피는데 여인초는 실내에서 꽃이 거의 피지 않는 점도 차이점인데요.
여인초 꽃색은 흰색으로 극락조 꽃보다 평범한 편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극락조 키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