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

빛이 부족해도 저는 자라납니다 보석금전수 가이드

빛이 부족해도 저는 자라납니다 보석금전수 가이드

빛이 부족해도 저는 자라납니다 보석금전수 가이드

식물이 아프면 왜 반그늘에 두어야 할까요?

엽전 꾸러미 같아 보이지 않나요? 동전을 닮은 금전수는 돈을 불러온다 하여 선물로 많이 선택되는 식물인데요.

평소 신경을 자주 쓰지 못해도 알아서 쑥쑥 자라는 성격 덕분에 반려나무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특히 반려나무를 키우고 싶지만 해가 들지 않아 망설이기만 했다면 보석금전수를 지켜봐 주세요

작은 크기부터 천천히 자라나고 빛이 부족해도 잘 견디는 보석금전수

빛이 약해도 자랄 수 있어요

직사광선보다는 커튼이나 창문으로 한 번 걸러진 간접광을 좋아해요. 반양지에서 가장 잘 자라죠.

그리고 보석금전수는 음지에서 가장 잘 견디는 식물이에요. 하지만 견디는 것과 좋아하는 환경은 다르답니다

빛이 아예 차단된다면 고스트 잎을 내거나 특유의 광택이 사라질 수 있으니 최소한의 빛은 언제나 공급해 주기로 해요.

해가 부족해 웃자란(줄기가 길어진) 보석금전수

과습에 약해요

보석금전수는 관엽식물이지만 구근식물이에요. 뿌리를 살펴보면 통통한 알뿌리를 만날 수 있죠.

그래서 과습에는 약하고 건조에는 강한 특징이 있답니다. 흙이 축축하면 구근이 물러버릴 수 있으니 통풍을 신경 써 주어야 해요.

만약 물을 한동안 주지 못해 잎과 줄기가 메말랐다면 물이 부족하다는 신호이니 물을 흠뻑 주어 생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추위는 싫어요

건조에는 강하지만 추위에는 강하지 못해요. 보석금전수는 15~27도 사이에서 가장 잘 자라며, 겨울에는 냉해를 입지 않도록 꼭 실내로 들여주세요.

잎과 줄기에는 독성이 있어요. 아이와 반려동물이 만지거나 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보석금전수(Dwarf ZZ plant)는 관리가 쉽고 외모가 매력적으로 알려진 인기 있는 실내 식물입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그 잎의 모양이 중국 청나라시대의 은전 모양을 하고 있다하여 “금전운을 가져다 주는 식물”로 더 유명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타원형의 잎을 가지고 있으며, 물관리나 키우는 방법이 쉬워 개업 축하 화분 선물로 많이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이 식물은 Zamioculcas zamiifolia라고도 알려진 금전수보다 더 작고 컴팩트한 버전입니다.

이 식물의 원산지는 동부 아프리카이며 약한 빛과 건조한 환경을 잘 견디는 능력으로 인해 인기 있는 관엽 식물이 되었습니다.

보석금전수는 동부 아프리카, 특히 케냐, 탄자니아 및 잔지바르가 원산지인 금전수의 한 품종입니다.

이 식물은 건조하고 바위가 많은 지역에서 자라며 가뭄과 약한 빛을 견디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는 천천히 자라는 식물로 유명하며 보통 60cm 까지 자랄 수 있어서 실내 인테리어 식물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껍고 광택이 나는 잎이 한 줄기를 기준으로 양쪽으로 순차적으로 나옵니다.

식물은 낮은 조명 조건에 잘 적응하여 실내의 형광등에서도 별 문제없이 생육하며 보통의 실내온도인 15~20도 범위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