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

빛이 부족해도 저는 자라납니다 보석금전수 키우기

빛이 부족해도 저는 자라납니다 보석금전수 키우기

빛이 부족해도 저는 자라납니다 보석금전수 키우기

반려나무와 겨울 보내기 겨울철 반려나무 관리법

엽전 꾸러미 같아 보이지 않나요? 동전을 닮은 금전수는 돈을 불러온다 하여 선물로 많이 선택되는 식물인데요.

평소 신경을 자주 쓰지 못해도 알아서 쑥쑥 자라는 성격 덕분에 반려나무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특히 반려나무를 키우고 싶지만 해가 들지 않아 망설이기만 했다면 보석금전수를 지켜봐 주세요!

작은 크기부터 천천히 자라나고 빛이 부족해도 잘 견디는, 보석금전수

빛이 약해도 자랄 수 있어요

직사광선보다는 커튼이나 창문으로 한 번 걸러진 간접광을 좋아해요. 반양지에서 가장 잘 자라죠.

그리고 보석금전수는 음지에서 가장 잘 견디는 식물이에요. 하지만 견디는 것과 좋아하는 환경은 다르답니다

빛이 아예 차단된다면 고스트 잎을 내거나 특유의 광택이 사라질 수 있으니 최소한의 빛은 언제나 공급해 주기로 해요.

해가 부족해 웃자란(줄기가 길어진) 보석금전수

과습에 약해요

보석금전수는 관엽식물이지만 구근식물이에요. 뿌리를 살펴보면 통통한 알뿌리를 만날 수 있죠.

그래서 과습에는 약하고 건조에는 강한 특징이 있답니다.

흙이 축축하면 구근이 물러버릴 수 있으니 통풍을 신경 써 주어야 해요.

만약 물을 한동안 주지 못해 잎과 줄기가 메말랐다면 물이 부족하다는 신호이니 물을 흠뻑 주어 생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추위는 싫어요

건조에는 강하지만 추위에는 강하지 못해요.

보석금전수는 15~27도 사이에서 가장 잘 자라며, 겨울에는 냉해를 입지 않도록 꼭 실내로 들여주세요.

주의!

잎과 줄기에는 독성이 있어요. 아이와 반려동물이 만지거나 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셀렘은 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25위를 차지, 스스로 온도를 조절하는 정온 식물이랍니다.

그래서 해충에 대한 저항력이 높고 다른 식물들에 비해 건조한 환경, 빛이 들지 않는 환경에서도 쉽게 죽지 않아요. 그래도 건강하게 키우려면 빛은 필수!

이렇게 똑똑한 호프셀렘을 잘 키우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은은한 빛을 좋아해요

직사광선에는 잎이 쉽게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셀렘은 해가 들지 않는 공간에서도 잘 견딜 만큼 은은한 빛을 좋아한답니다.

창문, 커튼을 통한 빛을 받는 위치에 셀렘을 두고 키워주세요!

촉촉한 습도를 좋아해요

공중습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해요. 잎에 분무를 해주면 잎에 쌓인 먼지도 닦여나가고 셀렘이 좋아하는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답니다!

환경이 잘 갖춰진다면 폭풍 성장을 하며 신엽을 보여줄 거예요.

스스로 온도를 조절하는 정온 식물이라고는 하나, 아프리카 대륙의 열대지역이 원산지라 추위에 약해요.특히 겨울에는 꼭 실내에서 키워주세요!

반려나무의 잎에 노란 반점이 생긴다면 온갖 걱정을 하게 되지만, 셀렘의 잎에 노란 반점이 생긴다면 조금은 안심할 수 있어요.

우선 주변에 해충이 있는지, 직사광선을 받는 장소에 화분이 있진 않았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그 무엇도 해당되지 않는다면 안심하세요!

셀렘은 일교차가 큰 환경에서 잎에 노란 반점이 나타난답니다. 생육에는 이상이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안심하세요!

또, 오래된 잎이 떨어지면서 줄기가 목대의 형태를 갖추게 돼요. 줄기에서는 공중뿌리가 자라기도 한답니다!

  • 호프셀렘은 대부분 천남성과 식물과 마찬가지로 수액에 독성이 있어 피부에 닿는다면 바로 닦아주시는게 좋아요.

반려동물이나 아이가 먹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통풍이 부족하다면 진딧물이나 깍지벌레가 등장할 수 있어요. 통풍이 잘 될 수 있도록 주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