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데아 오르비폴리아 , 감각적인 플랜테리어 식물
칼라데아 오르비폴리아 잘 돌보는 방법을 나누어 볼까 합니다 ! 매우 매력적인 잎사귀는 보는 사람의 눈을 확실히 붙들어 둘 것입니다.
잎은 길이가 약 30cm까지 자랄 수 있고 매우 매력적인 패턴을 자랑하는 식물인데요.
일반적으로 화분에서 관엽식물로 자라며 집에서 사무실에 이르기까지 모든 실내 환경에 놓아주면 잘 어울리는 다양함능 더해주는 플랜테리어를 꾸밀 수 있습니다.
뿌리볼을 조심스럽게 분할하고 그 과정에서 뿌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주시고 배수가 잘 되는 화분용 믹스가 들어 있는 화분에 심어주는데요.
[ 스파티필름 ,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난이도 하 레벨, 수경재배도 가능 ]
식물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모식물의 토양으로 화분용 믹스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칼라데아 오르비폴리아는 자연에서 숲의 밝은 그늘에서 잘 번성하므로 부분적인 그늘이 있는 곳을 찾아야서 자리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너무 밝은 빛은 잎이 퇴색되거나
손상될 수 있으므로 식물을 직사광선 아래에 두지 마세요.
사실, 너무 많은 빛을 받으면 플랜테리어의 멋을 살려내는 나뭇잎의 화려한 색상이 퇴색됩니다.
너무 많은 직사광선은 또한 잎을 태워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봄과 여름에 야외에 두는 경우 더 약한 직사광선만 받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완전한 그늘도 좋습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서 잘 자라 반려식물
칼라데아 오르비폴리아를 키우려면 화분 근처에 자갈 쟁반을 놓으면 습도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거나 가습기를 사용하면 좋은데요.
습도 수준은 일반적으로 주방과 욕실에서 높기 때문에 식물에 활력을 주기 위해 때때로 거기에 놓아주세요~~
잎사귀에 분무를 해주면 습도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분무기 는 미세한 물방울을 생성하고 여과되거나 정제된 물을 포함해야 합니다
아침에 분무 세션을 예약하여 식물에 좋은 활력을 더하세요. 습도는건강하게 키우기 중요한 요소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멋진 플랜테리어 로 키우기 위해서는 최소 50%의 습도 수준이 필요합니다
집 안 공기의 습도 수준을 높이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그룹화 — 이것은 공기 중 습도를 높이는 입증된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여러 식물을 서로 가까이 배치하여 상호 증산이 이루어지도록 하되 효율적인 공기 순환을 방해할 정도로 너무 비좁지 않도록 모여 놓아보세요
식물의 습도를 높이는 쉬운 방법은 습기가 많은 장소에 두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욕실은 이러한 목적에 적합한 장소를 제공하며 적절한 조명 조건을 받으면 더욱 좋고요.
칼라데아 오르비폴리아
주방이나 세탁실을 고려할 수도 있겠죠.
오르비폴리아를 놓아 둔 공간에 젖은 옷을 걸어 말리는 것은 몇 시간 동안 대기 습도를 5~10% 높일 수 있는 빠른 방법입니다
증발 전략 — 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물 주위에 작은 그릇이나 물 컵을 두세요.
가장 큰 효과는 없지만 증발은 확실하고 안정적인 편인데요.
자갈 층을 사용하여 쟁반의 수위보다 식물의 화분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
가습기 — 마지막으로 방의 습도를 높이는 데 적용할 수 있는 궁극적인 방법은 가습기 를 구입하는 것 입니다.
분명히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값 비싼 투자가 될 수 있지만 반려식물 칼라데아오르비폴리아 에게는 놀라운 일이 될 것입니다.
전정-식물의 죽은 부분과 썩어가는 부분을 가지치기하여 에너지를 새로 자라는 잎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해충 및 질병-거미 진드기, 비늘, 가루병 및 진딧물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식물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님 오일 용액을 식물에 뿌리거나 살충 비누를 사용하여 이러한 해충을 제거해주세요
자연의 화려함을 전달해주는 다양함패턴으로 플랜테리어 즐거움을 더해주는 반려식물 칼라데아오르비폴리아는 비교적 느리게 자라는 식물입니다.
잎은 식물의 중심에서 나오고 단단히 감긴 종이 조각처럼 보이는 것에서 천천히 펼쳐집니다.
커지기는 하지만 잎은 비교적 컴팩트하게 유지됩니다.
오래된 갈변 또는 누렇게 변하는 잎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잎사귀가 죽어가는 것이 반드시 걱정거리가 되는 것은 아니고 단지 생명의 순환일 뿐이니 놀라지 마세요
화분 의 배수 구멍에서 뿌리가 자라기 시작할 때만 다시 화분에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이 느린 식물이기 때문에 자주 화분에 옮겨 심지 않아도 됩니다.
뿌리 성장을 확인하고 화분의 크기를 늘려야 하는 경우 약 1인치 정도 더 큰 새 화분을 선택하시면 되는 공간의 다양함을 선사하는
반려식물 칼라데아 오르비폴리아 잘 키우기 이야기 도움이되셨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