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엘사가 키울 것 같은 나무 윈터 블루아이스 키우기

겨울왕국 엘사가 키울 것 같은 나무 윈터 블루아이스 키우기
겨울왕국 엘사가 키울 것 같은 나무 윈터 블루아이스 키우기
엄마 새의 둥지를 닮은 식물, 아비스 건강히 키우는 법
독특한 색채와 우아한 모습으로 겨울왕국 엘사가 키울 것 같은 나무가 있습니다.
화사한 초록 잎에 눈송이가 내려앉은 듯 은빛이 돌아, ‘블루아이스’라는 이름을 얻은 이 나무는 많은 사람이 '엘사 트리'라 부르기도 합니다.
가늘고 섬세한 외관에도 불구하고, 측백나무과인 블루아이스는 편백나무보다 피톤치드를 많이 발생시켜 ‘피톤치드의 여왕’으로 불립니다.
공기 정화와 함께 유익한 피톤치드 덕에,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 친구나 아토피를 앓는 사람에게 좋은 선물로 여겨집니다.
침엽수이기에 추위에 강하며, 특유의 상큼한 레몬 향은 블루아이스의 매력을 더욱 높입니다.
게다가 계절에 따라 약간씩 변하는 신비로운 색감 때문에 곁에 두고 키우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오늘 블루아이스 양육법을 알아보고 이 나무가 주는 즐거움을 온전히 경험해 보세요.
- 햇볕을 좋아해요.
블루아이스는 따뜻한 햇살을 아주 좋아합니다. 남향이나 남동향 창가 또는 베란다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부족한 빛은 고유의 은청색을 잃게 할 수도 있어요.
매일 2~3시간의 직사광선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블루아이스, 잎끝이 마르고 갈라진다면 가지치기를 통해 정리하면서 키우면 더욱 깔끔하고 멋진 모습이 됩니다.
2. 과습에 민감해요.
모든 식물이 과습을 싫어하지만 블루아이스는 특히 취약합니다. 흙에 손가락을 넣어 두 마디 정도까지 완전히 마르면 그때 물을 충분히 주세요.
빠른 배수를 위한 흙 사용이 권장되며, 봄~가을에는 물이 부족하지 않도록 자주 확인해 주세요.
트리플래닛의 스밈 화분을 사용하면 자동 습도 조절이 가능하며 이상적인 수분을 제공합니다.
내피와 외피로 구성된 스밈은 물과 공기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어 식물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환기가 중요해요!
블루아이스는 통풍을 아주 중요시합니다.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바람이 잘 들어오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창가나 베란다에서 키우거나, 하루 2~3시간 환기를 시켜 주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이 나무는 추위에 강해 노지 월동이 가능하지만 작은 나무는 베란다에서 겨울을 보내도록 하는 게 안전합니다.
블루아이스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이 실수로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려나무의 건강 상태나 상담을 원하면 카카오톡에서 "소사이어티"를 검색하고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세요.
식물 양육 팁과 플랜테리어 이야기, 재미있는 숲 속 나무 이야기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