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먹는 슈퍼스타 블루스타 고사리 키우기

미세먼지 먹는 슈퍼스타 블루스타 고사리 키우기

미세먼지 먹는 슈퍼스타 블루스타 고사리 키우기

미세먼지 먹는 슈퍼스타 블루스타 고사리 키우기

바이올린을 닮은 나무 피들리프 피그 키우기

블루스타 고사리, 미세먼지도 싹 잡아주는 트렌디한 반려식물!

그윽한 파스텔블루 색상의 이국적인 매력을 지닌 블루스타 고사리는 독특한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겸비한 반려식물로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초보 식물 집사나 고사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떠오르는 슈퍼스타'라 할 수 있죠.

길고 갈라진 형태의 잎은 공간을 감각적으로 꾸며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정화 효과까지 있다니, 키우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나요?

오늘은 주말의 여유와 어울리는 블루스타 고사리의 양육법을 함께 알아보며, 아름다운 반려식물과의 행복한 시간을 준비해 보세요.

블루스타 고사리 키우기 A to Z

1. 빛보다 습기가 중요한 환경을 제공하세요

블루스타 고사리의 고향은 따뜻하고 습한 남아메리카 열대지방과 북아메리카 남부지역입니다.

이러한 환경 덕분에 빛이 적게 들어오는 곳에서도 잘 자라며, 촉촉한 공기를 특별히 좋아합니다.

특히 큰 나무 아래에서 자라거나 바위틈에 자리잡는 성격 때문에 밝은 햇빛보다는 어둡고 습한 공간이 필요하죠.

한국에서는 북향 창가처럼 빛이 직접 들지 않는 곳이 이상적인 환경입니다.

욕실, 주방처럼 다른 식물이 생존하기 어려운 환경도 블루스타 고사리에겐 안성맞춤이에요.

만약 거실에서 키우고 싶다면 잎 끝이 타지 않도록 지나친 강한 빛을 피하도록 신경 써주세요.

2. 물, 얼마나 주세요?

블루스타 고사리는 습기를 사랑하지만, 흙이 너무 젖어있는 상태로 오래 방치되면 뿌리가 쉽게 썩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을 주되, 겉흙의 상태를 잘 살펴보며 촉촉함을 유지하세요.

여름에는 수분 증발량이 많아 물을 자주 주고, 겨울에는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분 선택 시 배수구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이 잘 빠지지 않으면 아무리 습기를 좋아하는 블루스타 고사리라도 생육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거든요.

화분이 작아서 고사리의 크기와 맞지 않는다고 느껴질 때는 분갈이에 적합한 새로운 집을 마련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3. 반려동물과의 궁합은 어떨까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이라면 반려식물의 안전성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겠죠.

블루스타 고사리는 비교적 알려진 정보가 적지만, 고사리류 자체가 반려동물에게 독성이 없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과도한 섭취는 예측하기 어려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Read more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코끼리를 연구하는 데 전자현미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관찰할 수 있으면 충분하죠. * 영양학 박사 콜린 캠벨 지쳐있던 몸을 일으켜 정수기 앞으로 나아가며 큼직한 하품을 하던 당신, 어느새 손에는 색색의 알약을 털어 넣고 있지 않았나요?

By 관리자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엄마, 집이 너무 좁아요~ 점점 더 자라나는 반려나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 넓은 공간, 즉 더 큰 화분을 마련할 준비 중이라면 잘 찾아오셨어요. 지금부터 분갈이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왜 분갈이가 필요할까요? 오랜 기간 분갈이를 하지

By 관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에게도 마음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어릴 적 동화 속 나무들은 특별한 능력과 지혜를 지닌 친구 같은 존재로 우리에게 친숙했다. '나무를 안아보았나요?' 행사에서는 나무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