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맥시멀리스트의 다채로운 플랜테리어

반려식물 맥시멀리스트의 다채로운 플랜테리어

반려식물 맥시멀리스트의 다채로운 플랜테리어

반려식물 맥시멀리스트의 다채로운 플랜테리어

엄마의 마음이 담긴 따뜻한 플랜테리어

안녕하세요. 즐겁게 살기 위해 직장생활을 잠시 접고, 두 번째 인생을 준비 중인 주부입니다.

여행과 커피, 그리고 식물을 좋아해요.

요새는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분갈이와 가지치기 등 반려나무 월동 준비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평범한 아파트지만 색감이 있는 가구와 재미있는 소품, 그리고 녹색 친구들로 저만의 공간을 소소하게 꾸며 나가고 있어요.

화려한 꽃보다는 초록 잎을 가진 식물에게 더욱 매력을 느껴요.

다 똑같은 녹색인 것 같아도 밝은 녹색, 짙은 녹색, 은빛 녹색 등 식물 저마다에게서 다양한 색을 발견할 수 있거든요.

반려나무가 주는 편안함에 반했어요.

꼼짝 않고 가만히 있는 듯하지만, 어느새 자라 고개를 내미는 새잎을 보면 제 마음도 성장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져요.

게다가 동그란 잎, 길쭉한 잎, 두툼한 잎 등 예쁜 아이들이 어쩜 그렇게 많은지, 지금은 200여 개의 반려식물과 함께 살고 있네요.

반려나무를 데려오기 전에 아파트라는 환경에서 잘 자랄 수 있는지, 그리고 함께 사는 동반자도 좋아해 줄지를 먼저 생각하는 편이에요.

자연을 집안에 들인다는 마음으로 집안의 가구나 소품과 조화를 이루게끔 둬요.

작은 아기 나무 때부터 키워 시간을 함께하는 것을 좋아하고요.

벤자민 고무나무도 신혼 초에 작은 화분으로 사서 십여 년이 넘도록 키우고 있어요.

분갈이도 여러 번 해주었고, 날개미가 꼬이는 바람에 추운 겨울 밖에 나가 뿌리의 모든 흙을 털어 낸 적도 있었답니다.

애지중지 키워서 지금은 제 키를 넘을 만큼 크고 멋지게 자랐어요. 제가 제일 사랑하는 아이예요.

반려나무를 키우는 게 처음이라면, 집안 환경과 맞는 반려나무를 먼저 찾아보시기를 권해드려요.

차근차근 알아간다는 마음으로 시작한다면, 좋은 초록 친구가 하나씩 생길 거에요.

유행에 쫓기듯이 반려식물을 들이기보다, 조금은 늦더라도 나와 잘 어울리는 친구를 찾아보세요.

식물도 사람처럼 저마다의 매력을 지니고 있답니다.

오렌지, 자몽, 레몬 나무처럼 집안에 상큼한 향을 선물해주는 아이들도 있어요.

씨앗에서부터 키워 여러 해 동안 함께 한 이 친구들은 스칠 때 나는 상큼한 향이 참 좋아요.

이따금 등장하는 향기로운 꽃을 기다리는 재미도 있답니다. 집안에 작지만 아주 향기로운 정원이 생긴 기분이에요.

그런가 하면 식생활에 즐거움을 주는 식물도 있지요.

화분에 여러 종류의 허브를 모아서 키우는데 요리할 때 곁들여 사용하거나 차로 마시기도 하니, 하루를 여유롭고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더라고요.

Read more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코끼리를 연구하는 데 전자현미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관찰할 수 있으면 충분하죠. * 영양학 박사 콜린 캠벨 지쳐있던 몸을 일으켜 정수기 앞으로 나아가며 큼직한 하품을 하던 당신, 어느새 손에는 색색의 알약을 털어 넣고 있지 않았나요?

By 관리자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엄마, 집이 너무 좁아요~ 점점 더 자라나는 반려나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 넓은 공간, 즉 더 큰 화분을 마련할 준비 중이라면 잘 찾아오셨어요. 지금부터 분갈이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왜 분갈이가 필요할까요? 오랜 기간 분갈이를 하지

By 관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에게도 마음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어릴 적 동화 속 나무들은 특별한 능력과 지혜를 지닌 친구 같은 존재로 우리에게 친숙했다. '나무를 안아보았나요?' 행사에서는 나무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y 관리자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제주의 여름을 그대 방 안에 본격 수국 키우기 "나무를 선물해본 적 있으신가요?" 나무를 하나의 생명으로 돌본다는 뜻에서 반려나무라는 이름도 생겨났습니다. 단순히 실내 장식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삶 속에서 정성을 다해 돌보면 나무는 사계절을 바꿔가며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머물며 즐거움을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