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 아프면 왜 반그늘에 두어야 하나요?

식물이 아프면 왜 반그늘에 두어야 하나요?

식물이 아프면 왜 반그늘에 두어야 하나요?

식물이 아프면 왜 반그늘에 두어야 하나요?

빛이 부족해도 저는 자라납니다 보석금전수 키우기

반려나무의 잎이 추욱 쳐지거나 갈변하면 반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라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반그늘은 어느 정도의 빛이 드는 곳이죠?

왜 반그늘에 둬야하나요?

왜 반그늘에 둬야하고, 어느 정도의 빛이 들어오는 곳이 반그늘인지 알려드릴게요.

모든 식물은 광합성을 하는데요, 광합성은 식물에게 양분을 주는 일이에요.

햇빛이 있으면 무조건하고 없으면 빛이 있는 곳으로 잎을 뻗기도 한답니다.

식물에게 광합성은 '일'이에요.

휴식을 취해야 하는 아픈 반려나무에게 일을 시키면 회복이 어렵겠죠?

빛을 오랜 시간 공급해주면 계속해서 일을 하게 되니, 이를 막아주기 위해 최소한의 빛만 남겨주라는 거예요.

식물이 아프면 잠시 화장실에 두라는 말이 있듯이요! (환경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럼 반그늘은 대체 어디죠?

해가 직접 들진 않지만 밝은 곳입니다.

환경에 따라 모두 반그늘의 위치가 다를 거예요.

북향이라면 창문이나 커튼을 통해 빛이 한 번 걸러지는 창가, 남향이라면 창문에서 조금 거리가 있지만 약간의 빛은 들어오는 밝은 거실과 같은 위치랍니다.

아직 헷갈린다면 반그늘에서 살아가는 식물들의 자생 환경을 생각해 보아요.

열대식물, 야자류와 같이 나무 그늘 아래에서 나뭇잎 틈 사이 부드러운 빛을 받고 살아가는 식물들 말이에요!

반그늘에 두어야 하는 이유는 아픈 반려나무가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입니다.

식물은 광합성을 통해 양분을 생성하는데, 이 과정은 식물에게 '일'과 같습니다.

아픈 식물에게 계속해서 광합성을 하도록 강요하면 회복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그늘에 두면 최소한의 빛만 제공되어 식물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식물이 에너지를 회복하고, 건강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반그늘은 아픈 식물이 필요한 휴식과 회복을 위한 환경을 제공하는 장소입니다.

식물의 크기에 따라 반그늘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를 수 있습니다:

작은 식물: 작은 식물은 빛에 대한 요구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이들은 그늘에서 잘 자랄 수 있으므로, 반그늘의 위치를 더 그늘진 곳에 두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너무 어두운 곳은 피해야 합니다.

중간 크기 식물: 중간 크기의 식물은 적당한 양의 빛을 필요로 합니다. 이 경우, 반그늘의 위치를 약간 더 밝은 곳으로 조정하여 식물이 충분한 빛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큰 식물: 큰 식물은 일반적으로 더 많은 빛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반그늘의 위치를 더 밝은 곳으로 조정하거나, 주변의 다른 식물이나 구조물로부터 그늘을 제공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식물의 종류: 각 식물의 종류에 따라 빛의 요구량이 다르므로, 특정 식물의 특성을 고려하여 반그늘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그늘을 좋아하는 식물은 더 그늘진 곳에 두고,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은 반그늘의 위치를 더 밝은 곳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원칙을 바탕으로 식물의 크기와 종류에 맞게 반그늘의 위치를 조정하면, 식물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코끼리를 연구하는 데 전자현미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관찰할 수 있으면 충분하죠. * 영양학 박사 콜린 캠벨 지쳐있던 몸을 일으켜 정수기 앞으로 나아가며 큼직한 하품을 하던 당신, 어느새 손에는 색색의 알약을 털어 넣고 있지 않았나요?

By 관리자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엄마, 집이 너무 좁아요~ 점점 더 자라나는 반려나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 넓은 공간, 즉 더 큰 화분을 마련할 준비 중이라면 잘 찾아오셨어요. 지금부터 분갈이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왜 분갈이가 필요할까요? 오랜 기간 분갈이를 하지

By 관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에게도 마음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어릴 적 동화 속 나무들은 특별한 능력과 지혜를 지닌 친구 같은 존재로 우리에게 친숙했다. '나무를 안아보았나요?' 행사에서는 나무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y 관리자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제주의 여름을 그대 방 안에 본격 수국 키우기 "나무를 선물해본 적 있으신가요?" 나무를 하나의 생명으로 돌본다는 뜻에서 반려나무라는 이름도 생겨났습니다. 단순히 실내 장식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삶 속에서 정성을 다해 돌보면 나무는 사계절을 바꿔가며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머물며 즐거움을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