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렁이는 연녹빛 물결, 오르비폴리아 키우기

일렁이는 연녹빛 물결, 오르비폴리아 키우기

일렁이는 연녹빛 물결, 오르비폴리아 키우기

일렁이는 연녹빛 물결, 오르비폴리아 키우기

고양이와 식물이 행복하게 반려하는 법

물결치는 시원한 무늬가 매력적인 오르비폴리아를 소개합니다.

손바닥만 한 큰 잎으로 미세먼지를 정화시켜주는 기특한 친구예요.

오르비폴리아는 남아메리카 열대우림에서 태어나 큰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자랐기에

빛이 잘 들지 않는 실내에서도 건강히 자란답니다.

소량의 빛으로도 크고 아름다운 잎을 피워내고, 그 잎으로 공기 정화까지 열심히 해내 국내외 식물

애호가들 사이에선 이미 꼭 키우고 싶은 아이로 명성을 떨치고 있지만, 실내에서 키우며 특유의 밝고 싱싱한 잎을 유지하기는 만만치 않다고 해요.

오늘 오르비폴리아가 내어주는 싱그러운 트로피칼 분위기를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오르비폴리아 양육법을 배워봐요!

은은한 빛을 좋아해요.

식물을 알려면 먼저 고향 환경을 아는 게 중요한데요, 앞서 말했듯 오르비폴리아는

열대우림의 큰 나무 그늘 아래 태어났기에 직접적인 빛보다 창으로 드는 은은한 간접광 아래서 잘 자라요.

강한 직사광선에는 잎이 마르고 타들어 갈 수 있답니다. 창가에 드는 빛이 너무 강하다면, 얇은 커튼으로 반그늘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촉촉한 환경을 좋아해요.

열대우림을 떠올리면, 습한 기운이 확 느껴지죠? 늘 촉촉한 열대우림처럼, 오르비폴리아도

늘 촉촉한 환경을 유지시켜주는 게 중요해요. 흙에 손가락 한 마디 정도를 넣어 거의 마른

상태일 때 물을 흠뻑 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포인트는 흙이 바짝 마를 때까지 두면 안 된다는 거예요.

거의 말랐지만 약간의 습기는 남아있을 때 물주기를 반복해 촉촉하지만 질척하지는 않은 흙의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물론 스스로 물을 마시는 "스밈" 화분에서 키운다면,

키우시는 환경에 따라 보름~한 달에 한 번 정도 외피에 물을 충전해주시면 됩니다.

촉촉한 걸 좋아하는 오르비폴리아는 공중습도에 민감해요. 건조하다 느낄 경우 부드러운 잎이 끝쪽부터

말리면서 갈색빛으로 변할 수 있답니다. 50~70%의 권장 실내 습도를 맞춰주는 게 좋은데,

가습기 근처에서 가까이 키우시거나 물에 적신 조약돌을 주변에 두고, 자주 분무를 해 주면 공중습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실내 온도가 딱 좋아요.

오르비폴리아는 우리가 지내는 일반적인 실내 온도(18~24도)에서 제일 건강해요!

그러니 빛과 습도만 맞춰준다면 실내 공기정화 반려식물로 키우기 정말 좋은 아이랍니다.

24도보다 약간 높은 온도도 괜찮지만, 만약 잎이 말려들어간다면 너무 덥다는 뜻이니 실내 온도를 조절해 주세요.

온도가 떨어져 15도 이하로 내려가도 냉해를 입을 수 있는데,

잎을 채 펼치기도 전에 우수수 떨어져 버리니 주의하셔야 해요. 환경이 급격히 변하지 않도록 냉난방기 주변에 두는 건 피해 주세요.

오르비폴리아를 키우며 겪을 수 있는 일들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할 경우

물이나 습도가 부족할 경우 잎끝이 갈색으로 변하며 타들어 갈 수 있고, 수돗물의 성분에 민감한 반응을 일으킨 걸 수도 있어요.

이럴 땐 정수된 물이나 빗물을 주면 좋고, 여의치 않으면 수돗물을 받아뒀다가 하루~이틀 지난 뒤 주셔도 좋습니다.

Read more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코끼리를 연구하는 데 전자현미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관찰할 수 있으면 충분하죠. * 영양학 박사 콜린 캠벨 지쳐있던 몸을 일으켜 정수기 앞으로 나아가며 큼직한 하품을 하던 당신, 어느새 손에는 색색의 알약을 털어 넣고 있지 않았나요?

By 관리자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엄마, 집이 너무 좁아요~ 점점 더 자라나는 반려나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 넓은 공간, 즉 더 큰 화분을 마련할 준비 중이라면 잘 찾아오셨어요. 지금부터 분갈이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왜 분갈이가 필요할까요? 오랜 기간 분갈이를 하지

By 관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에게도 마음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어릴 적 동화 속 나무들은 특별한 능력과 지혜를 지닌 친구 같은 존재로 우리에게 친숙했다. '나무를 안아보았나요?' 행사에서는 나무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y 관리자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제주의 여름을 그대 방 안에 본격 수국 키우기 "나무를 선물해본 적 있으신가요?" 나무를 하나의 생명으로 돌본다는 뜻에서 반려나무라는 이름도 생겨났습니다. 단순히 실내 장식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삶 속에서 정성을 다해 돌보면 나무는 사계절을 바꿔가며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머물며 즐거움을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