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위로받고 위로주는 부부의 숲을 닮은 집

자연에서 위로받고 위로주는 부부의 숲을 닮은 집

자연에서 위로받고 위로주는 부부의 숲을 닮은 집

자연에서 위로받고 위로주는 부부의 숲을 닮은 집

주조연 확실한 컬러 플랜테리어

지금은 자영업을 하고 있지만 둘 다 직장인이던 연애시절엔 금요일 밤에 출발해 숲에 집을 만들고 주말은 캠핑을 하며 보냈어요.

둘 다 자연이 주는 큰 위로가 무엇인지 알기에 더 푹 빠졌던 것 같아요.

서로를 배려하는 공간

지금 집으로 이사 온 지는 4개월 정도 되었어요.

넓은 베란다와 특이한 구조의 집을 보고는 다른 집은 알아보지도 않고 바로 계약했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큰 베란다를 꾸밀 생각에 마냥 설렜던 것 같아요.

남편도 저도 자영업을 하고 있어 집에 돌아오면 각자가 하고 싶은 일들로 피로를 푸는데,

집이 넓은 건 아니지만 침실, 책을 읽는 공간, TV 방, 컴퓨터 방으로 나누었어요.

널찍한 베란다에는 좋아하는 캠핑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반려식물들을 잔뜩 데려다 놓고 아침저녁으로 살피고 물을 줘요.

그 사이에서 가만히 앉아 있는 시간을 책 읽는 시간 다음으로 좋아하거든요.

물론 너무 피곤한 날엔 그냥 침실로 들어가 자버리지만요.

각자 하고 싶은 일들을 해도 방해받지 않는, 서로를 배려하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일회용 절대 쓰지 않고 캠핑하기

"위로받은 만큼, 자연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캠핑 생활을 하려 노력했어요."

자영업 5년 차에 저만의 가게를 차리게 되었어요.

작은 카레집인데, 생각해보니 캠핑 갔을 때 요리를 제일 많이 했더라고요. 주말이면 숲에서 늘 요리를 했었어요.

그래서 망설이지 않고 가게 이름을 '키친 숲'이라 지었답니다.

숲에서 자연에게 위로받으며 먹었던 그 따뜻한 음식을 생각하며 제 음식도 손님에게 위로가 되는 따뜻한 식사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요.

처음에는 사람들이 많은 편한 곳으로 캠핑을 다니다가 점점 더 숲과 가까운 곳들을 찾아 캠핑을 다녔어요.

일회용은 절대 쓰지 않고 오랜 캠핑 살림들을 늘 챙겨가, 위로받은 만큼 자연에게 해를 주지 않는 캠핑 생활을 했다고 생각해요.

자영업자가 된 지금은 자주 캠핑을 할 수가 없어서 슬퍼요!

그래서 시간만 나면 늘 그리운 캠핑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더 열심히 일하고 기반을 세워 언제든지 숲으로 떠날 수 있는 삶을 꿈꿔요."

딱 한 곳 추천하라면 남양주에 있는 팔현 캠핑장을 추천하고 싶어요.

워낙 유명하기도 하지만 서울에서 가까우면서도 숲을 많이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다닌 지 10년이 다 되어가는 정말 아끼는 캠핑장인데,

캠핑 초보가 가기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 가보시면 그 매력을 충분히 느끼실 거예요.

자연을 사랑하는 시선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는 현 남편(구 남자친구)에게 반해서 연애를 시작하고 늘 새로운 자연과 숲을 찾아다녔어요.

제일 좋아하던 캠핑을 자주 못 가게 되어서 집이라는 공간에 더 정성을 쏟고 있는 요즘이에요.

당장은 아니지만 더 열심히 일하고 기반을 세워, 좀 더 여유롭게 언제든지 숲으로 떠날 수 있는 삶을 살고 싶어요.

아! 그리고 마당 있는 집으로 이사 가서 더 많은 식물들과 가까이 살고 싶네요.

Read more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코끼리를 연구하는 데 전자현미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관찰할 수 있으면 충분하죠. * 영양학 박사 콜린 캠벨 지쳐있던 몸을 일으켜 정수기 앞으로 나아가며 큼직한 하품을 하던 당신, 어느새 손에는 색색의 알약을 털어 넣고 있지 않았나요?

By 관리자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엄마, 집이 너무 좁아요~ 점점 더 자라나는 반려나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 넓은 공간, 즉 더 큰 화분을 마련할 준비 중이라면 잘 찾아오셨어요. 지금부터 분갈이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왜 분갈이가 필요할까요? 오랜 기간 분갈이를 하지

By 관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에게도 마음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어릴 적 동화 속 나무들은 특별한 능력과 지혜를 지닌 친구 같은 존재로 우리에게 친숙했다. '나무를 안아보았나요?' 행사에서는 나무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