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조연 확실한 컬러 플랜테리어

주조연 확실한 컬러 플랜테리어

주조연 확실한 컬러 플랜테리어

주조연 확실한 컬러 플랜테리어

초록이라는 로망이 뿌리내린 집 함께 성장하는 우리

건강상의 이유로 일을 좀 쉬다가 1년 전 취미로 시작한 집꾸미기 sns에 오히려 많은 시간과 정성을 할애하고 있어요.

워낙 야외활동을 싫어하는 정적인 사람이라 집에서의 취미생활이 활력소가 돼요.

방 배치도 바꾸고, 늘어나는 식물 식구들에게 물을 주거나 바람을 쐬어주고,

침구를 바꾸고, 리폼도 하고, 나만을 위한 포스터 작업도 하며 소소하게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컬러 처방약 으로 꾸며진 나의 집 지겨웠고 지루했어요. 지금의 나처럼.

집을 꾸며보기 전까진 제가 이렇게 색을 좋아하는지 몰랐어요.

인테리어에 관심은 있었지만 집에 돈을 쓰는 건 허튼데 돈 쓰는 거라는 옛날 사고방식이 강하게 자리 잡고 있었거든요.

그러다 여러 이유로 집에서 쉬게 되었는데, 문득 방의 풍경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지겨웠고 지루했어요. 지금의 나처럼.

제 기준에는 너무 비싸다고 느껴서 망설이던 침구가 있었는데 그 찌질한 모습을 본 호적메이트가 쿨하게 사준 것이 터닝포인트가 되었어요.

침구를 바꾸고 나니 기분이 나아지더군요.

밤에 자려고 누웠을 때와 아침에 일어나 처음 보는 색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달까요.

그 후 물건을 살 때, 기분이 좋아지는 색으로 고르게 되더라고요. 저에게 컬러는 마치 <처방약>인 것 같아요.

이제 내 방은 파리의 어느 작은 아파트다!

그중에서도 포스터는 인테리어의 가장 큰 축인데요, 주로 포스터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색에 맞는 주제로 주변을 꾸미는 편이에요.

예를 들어 파란빛의 파리의 한 구역을 보여주는 사진이면, ‘이제 내 방은 파리의 어느 작은 아파트다.’라는 식으로요.

마음에 드는 포스터가 없거나 마음에 들지만 너무 비쌀 땐 무료

사진을 다운로드하거나 제가 직접 작업해서 만들곤 해요. 기술 배워서 뭐 하나요. 써먹어야죠.

여러 색을 어울리게 매치하는 저만의 팁은 두 가지예요.

장르를 정했으면 색의 주인공과 조연을 확실히 정해줍니다.

장르가 로맨틱이면 주인공은 핑크, 조연은 화이트와 블루, 골드와 같은 식으로요.

포스터와 침구의 색은 늘 이어지게 배치합니다.

서로의 색을 하나 이상 꼭 갖게끔 하는 거죠. 그러면 어색하지 않게 전체적인 무드가 잡힌답니다.

갤러리가 되어주는 내 방의 벽 식물을 놓아야 비로소 공간이 살아있는 듯 활기차져요.

그리고 식물은, 주로 공간을 모두 꾸몄다 싶을 때 마지막을 장식하는 중요한 요소예요.

조화롭게 매치하는 제 방법은 강약 조절입니다.

주변의 가구, 포스터, 소품 등의 크기와 컬러감의 강약을 생각해서 적절한 곳에 적당한 크기와 어울리는 수형의 식물을 놓는 거죠.

비어있는 공간엔 풍성한 아이로, 꽉 차있는 공간엔 길쭉하고 쭉 뻗은 수형으로.

식물을 놓아야 비로소 공간이 살아있는 듯 활기차져요.

미혼이고 가족과 함께 살다 보니 제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공간은 방과 거실의 한 켠인데요.

제 방에서도 특히 벽을 좋아해요. 공간적 한계로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건 침구, 포스터,

식물뿐이라 늘 벽이 나의 갤러리라고 생각하고 그때그때 다른 컨셉으로 꾸민답니다.

포스터와 침구만 바꿔도 완전히 다른 방처럼 변하는 게 신기하고 재밌어요. 거기에 식물이 마지막으로 후~하고 생기를 불어넣어 주죠.

제 방에는 대단히 비싸거나 좋은 물건은 없지만, 전부 저에게 큰 영감과 용기를 줘요.

언젠가 취향이 바뀔 수도 있겠지만, 현재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지친 마음에 위안이 됩니다.

Read more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코끼리를 연구하는 데 전자현미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관찰할 수 있으면 충분하죠. * 영양학 박사 콜린 캠벨 지쳐있던 몸을 일으켜 정수기 앞으로 나아가며 큼직한 하품을 하던 당신, 어느새 손에는 색색의 알약을 털어 넣고 있지 않았나요?

By 관리자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엄마, 집이 너무 좁아요~ 점점 더 자라나는 반려나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 넓은 공간, 즉 더 큰 화분을 마련할 준비 중이라면 잘 찾아오셨어요. 지금부터 분갈이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왜 분갈이가 필요할까요? 오랜 기간 분갈이를 하지

By 관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에게도 마음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어릴 적 동화 속 나무들은 특별한 능력과 지혜를 지닌 친구 같은 존재로 우리에게 친숙했다. '나무를 안아보았나요?' 행사에서는 나무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