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의 에너지로 가득한 미술가의 플랜테리어

치유의 에너지로 가득한 미술가의 플랜테리어

치유의 에너지로 가득한 미술가의 플랜테리어

치유의 에너지로 가득한 미술가의 플랜테리어

식물을 사랑하는 베이스 연주자의 플랜테리어

늘 바쁜 일상이지만 이젠 아이들이 좀 커서 일을 하면서도 나름 저만의 시간을 즐기고 있답니다. 해 보고 싶었던 것도 배워가면서요.

저는 자연스러운 스타일과 분위기를 좋아해요.

딱히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분위기를 정해 놓친 않지만, 때와 장소에 맞는다면, 그리고 과하지 않다면 좋은 것 같아요.

"커가는 모습들이 예쁘고 기특하다고 해야 할까요?"

동백, 벤자민, 율마, 홍콩야자, 코로키아, 수국, 호야, 스투키, 선인장, 다육이, 탈란드시아, 행잉플랜트 등 서른 그루 정도의 식물을 키우고 있어요.

다들 예쁘고 하나하나 사연이 있지만 벤자민에게는 특별히 정이 가요.

우리 가족과 오래 함께한 식물이기도 해서요. 한 번은 잎에 벌레가 생겨 나무도 고생하고 저도 얼마나 신경을 썼던지…

안되나보다 했던 늦봄에 다시 새잎이 나더라고요. 그런 우여곡절 끝에 지금까지 잘 자라주고 있답니다.

부모님이 식물 키우는 걸 좋아하셔서 어릴 때 화훼단지를 많이도 따라 다녔어요.

커가는 모습이 예쁘고 기특하다고 해야 할까요? 저에겐 또 하나의 힐링입니다.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은 어디에 두어도 모든 것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다만 식물의 특성을 알고 집안 곳곳에 적절히 두면 좋을 듯해요.

빛을 좋아하는 정도, 습한 곳과 건조한 곳, 바람이 잘 드는 곳과 아닌 곳을요.

시작은 키우기 까다로운 아이보다 잎보기가 좋은 관엽식물로 시작하면 좀 쉽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요즘은 허브 종류도 많이 키우는데, 요리할 때 따서 데코나 재료로 활용하시는 것도 식물을 생활에서 가까이하는 법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하나의 생명체가 제 보살핌으로 잎이 나고, 꽃이 피고, 키가 자라는 모든 과정이 제게 위안을 줍니다."

하나의 작은 생명체가 제 보살핌으로 잎이 나고, 꽃이 피고, 키가 자라는 모든 과정이 신기하고 뿌듯하고 기특해요.

제게 위안과 행복감을, 그리고 자신감도 준답니다. 그래서 그 매력에 점점 더 빠지게 되네요.

살아가는 데 있어 구체적인 꿈이나 목표는 없어요. 물론 너무나도 중요한 것이지만요.

가까운 미래의 작은 계획들을 실천해 가며, 저는 그냥 천천히, 제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

물론 틈틈이 제가 좋아하는 일들을 놓치지 않고 해보면서 말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식물이 주는 편안하고 싱그러운 분위기를 좋아하지만, 이내 생활이 너무 바빠서, 잘 키우는 손을 가지지 못해서,

쉽게 죽이고 말 거라는 생각에 식물 들이기를 주저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식물과 함께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려 해요.

이 글을 읽은 당신이 '사실 식물 키우기에는 대단한 조건이 필요치 않다는 것을, 식물과 함께 사는 삶은 생각보다

더 아름답다는 것'을 알아주기를. 어느 날 꽃집에 들른 당신의 손에 소담한 식물 한 그루가 들려 있기를 바라면서 말예요."

Read more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코끼리를 연구하는 데 전자현미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관찰할 수 있으면 충분하죠. * 영양학 박사 콜린 캠벨 지쳐있던 몸을 일으켜 정수기 앞으로 나아가며 큼직한 하품을 하던 당신, 어느새 손에는 색색의 알약을 털어 넣고 있지 않았나요?

By 관리자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엄마, 집이 너무 좁아요~ 점점 더 자라나는 반려나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 넓은 공간, 즉 더 큰 화분을 마련할 준비 중이라면 잘 찾아오셨어요. 지금부터 분갈이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왜 분갈이가 필요할까요? 오랜 기간 분갈이를 하지

By 관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에게도 마음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어릴 적 동화 속 나무들은 특별한 능력과 지혜를 지닌 친구 같은 존재로 우리에게 친숙했다. '나무를 안아보았나요?' 행사에서는 나무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y 관리자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제주의 여름을 그대 방 안에 본격 수국 키우기 "나무를 선물해본 적 있으신가요?" 나무를 하나의 생명으로 돌본다는 뜻에서 반려나무라는 이름도 생겨났습니다. 단순히 실내 장식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삶 속에서 정성을 다해 돌보면 나무는 사계절을 바꿔가며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머물며 즐거움을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