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치 않아요 올바른 가지치기 배우기

해치치 않아요 올바른 가지치기 배우기

해치치 않아요 올바른 가지치기 배우기

해치치 않아요 올바른 가지치기 배우기

플랜테리어의 계절 가을철 반려나무 관리법

전정, 흔히 가지치기로 알려진 이 작업은 식물 관리의 필수 사항으로, 나무의 일부를 다듬고 다듬는 과정입니다.

가지치기를 하면서 혹시나 나무가 다칠까 걱정이시라면, 걱정 마세요.

나무를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가지치기에 대한 오해를 풀고, 올바른 가지치기 방법을 배워볼까요?

반려나무를 기르다 보면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가 가지치기입니다.

겉보기엔 어려워 보이지만, 나무의 적절한 성장을 위해 어떤 가지치기가 필요한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무가 꽃과 열매를 더 많이 맺을 수 있도록 돕고, 건강하게 키우려면 가지치기를 해야 합니다.

그럼 가지치기, 왜 해야 할까요?

나무를 건강하게 유지

아름다운 모양을 유지

꽃과 열매가 풍성해짐

나무의 크기와 형태 조절

가지치기는 언제 필요할까요?

  • 죽거나 시든 가지가 보일 때: 즉시 잘라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썩어들어가 나무 전체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 과도하게 성장할 때: 위쪽 가지를 잘라서 크기를 조절하세요. 과도한 성장은 화분 크기에 비해 양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 겹치는 잎이 많을 때: 햇빛이 닿지 않는 무성한 아래쪽 가지를 잘라주세요. 이렇게 하면 줄기가 튼튼해지고 병균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다면, 더 큰 화분으로 분갈이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려나무 입양센터에서는 분갈이 키트를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가지치기를 해야 할까요?

가지치기는 보통 11월에서 2월 사이 나무가 에너지를 비축하는 시기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에 자른 부위는 쉽게 아물며, 생장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작은 반려나무는 필요에 따라 언제든 가지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전문 정원사가 아닌 이상, 집에서 작은 식물을 다루는 방법만 알면 충분합니다.

순 자르기: 식물의 햇가지를 잘라 가지가 더 많이 생기도록 유도합니다. 봄부터 8월까지 약 다섯 번 정도 시도하면 풍성한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순 지르기: 불필요한 눈을 제거하고 하나의 눈을 제대로 키워, 나무에 큰 열매를 맺습니다.

뿌리 전정: 화분을 들어내어 감긴 뿌리를 적당히 잘라내면 새 뿌리가 잘 자랄 수 있습니다.

꽃대 자르기: 수국은 꽃이 진 후 곧바로 잘라주어야 다음해에 풍성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줄기나 가지가 굵지 않은 초본류는 꽃가위나 전정가위를 사용하세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가지치기는 나무의 유형과 목적에 따라 다양합니다. 어떤 부분을 어떻게 다듬느냐에 따라 나무의 모습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고 간단한 가지부터 시작하세요.

이 과정을 통해 여러분의 반려나무가 더욱 건강해질 것입니다! :D

Read more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양보하세요 그 음식보다 나무가 더 필요합니다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코끼리를 연구하는 데 전자현미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관찰할 수 있으면 충분하죠. * 영양학 박사 콜린 캠벨 지쳐있던 몸을 일으켜 정수기 앞으로 나아가며 큼직한 하품을 하던 당신, 어느새 손에는 색색의 알약을 털어 넣고 있지 않았나요?

By 관리자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새 집으로의 이사 분갈이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엄마, 집이 너무 좁아요~ 점점 더 자라나는 반려나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 넓은 공간, 즉 더 큰 화분을 마련할 준비 중이라면 잘 찾아오셨어요. 지금부터 분갈이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왜 분갈이가 필요할까요? 오랜 기간 분갈이를 하지

By 관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나무들 나무를 선물하는 것의 의미 "나무에게도 마음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어릴 적 동화 속 나무들은 특별한 능력과 지혜를 지닌 친구 같은 존재로 우리에게 친숙했다. '나무를 안아보았나요?' 행사에서는 나무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y 관리자